반가워요
코크
반가워요
고객으로부터 영감을 모아 혁신을 추진하다.
단 하나의 제조 시설에서 출발한 Apple 코크는 전 세계 고객을 지원하는 대규모 캠퍼스로 성장했습니다.
수많은 사람이 이전에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일을 해낼 수 있도록 도울 Apple 제품 하나하나에 놀라운 고객 경험을 구축합니다.
채용 중인 머신 러닝 및 인공 지능새로운 길에 도전해야 가본 적 없는 곳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 역량과 전문 역량을 둘 다 키울 기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탄탄한 여성 공동체가 있습니다.
Federica, 엔지니어, Product Operations
팀이 다양한 만큼 기회도 무한합니다.
Rob, AIML Annotation 오퍼레이션 디렉터
여기 사람들은 언제나 기꺼이 시간을 내어 줍니다. 그게 큰 자양분이 되었어요.
Karen, 교육 매니저, IT 지원
이곳에서는 소속감을 느낄 기회가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습니다.
Roberto, 매니저, Apple 지원 BPR 팀
이곳에는 탄탄한 여성 공동체가 있습니다.
Federica, 엔지니어, Product Operations
대학원생 신분으로 Apple 코크에서 일을 시작한 Federica는 석사 학위를 마친 후 이탈리아에서 코크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일 때문에 모국을 떠난 것은 처음이어서 제게는 상당히 큰 변화였어요."
Federica는 새로운 보금자리에 빠르게 적응했습니다. "코크는 살기에 정말 좋아요. 펍과 음식점도 많답니다. 주말에는 브런치나 하이킹을 즐기는 걸 좋아해요. 아일랜드 전역에는 아름다운 명소들이 넘쳐나거든요."
Federica는 코크에 도착하자마자 그곳 팀원들 덕분에 환영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들 사이가 정말 좋아요. 이게 Apple 코크의 문화인 것 같아요. 무척 친근하고 여유 있는 분위기죠." Federica는 코크가 혁신을 일구기에 완벽한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는 본모습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고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불편하지 않아요."
Federica는 이곳에서 엔지니어링 분야에 종사하는 여성으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왔을 때 Women@Apple이나 Women in Engineering과 같은 여러 사내 단체를 소개받았어요. 그리고 지난 몇 년간 우리 팀에 합류하는 여성 엔지니어의 수도 꾸준히 늘어난 걸 확인했어요. 이곳에는 탄탄한 여성 공동체가 있습니다."
팀이 다양한 만큼 기회도 무한합니다.
Rob, AIML Annotation 오퍼레이션 디렉터
Rob은 현재 코크와 바르셀로나에서 대규모 팀을 관리하는 디렉터입니다. 하지만 12년 전에 처음 Apple 코크에 입사했을 때는 지금과 전혀 다른 일을 했죠.
"이 자리에 오기까지 긴 여정을 거쳤습니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로 시작해서 Reseller Operations 매니저를 목표로 일했고, 그런 다음 다양한 부서를 거치면서 많은 경험을 쌓았고 리더들과 자주 접했어요."
Rob이 현재의 직무를 맡도록 동기를 부여해 준 사람들은 바로 리더들이었습니다. "매니저들은 직원들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 나아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었어요." Rob은 코크 캠퍼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커리어 옵션을 두루 거치면서 자신의 한계를 넘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는 위로 뻗어나가거나 다른 부서로 이동할 기회가 아주 많아요. 팀이 다양한 만큼 기회도 무한합니다.”
Rob에게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은 Apple 코크에서는 어떤 커리어 경로를 거치든 성공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발전과 개발을 거듭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곳에서 영감을 주고 길을 안내해 줄 인적 네트워크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여기 사람들은 언제나 기꺼이 시간을 내어 줍니다. 그게 큰 자양분이 되었어요.
Karen, 교육 매니저, IT 지원
Karen은 처음으로 Apple 코크 캠퍼스를 거닐던 날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이곳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세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다양성으로 반짝거렸고 거리낌 없이 본모습을 있는 그대로 드러낼 수 있었죠. 모두 자신의 본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이곳에 오는 것 같아요."
처음 시작할 때는 '수줍음이 많은 편'이었지만, 그래도 항상 동료들의 지원을 받는 느낌이었습니다. "질문을 하거나 도움을 요청하면 거절하는 사람이 없었어요. 여기 사람들은 언제나 기꺼이 시간을 내어 줍니다. 그게 큰 자양분이 되었어요."
Karen의 커리어 여정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매니저들도 지속적인 지원과 소중한 가이드를 아낌없이 제공해 주었습니다. "매니저들은 항상 제가 어떤 분야에서 최고의 노력을 다할 수 있는지, 어떤 분야에서 빛을 낼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해 주어요. 활약할 분야를 저 스스로 항상 알아차릴 수 있는 건 아니기에, 매니저들의 지원 덕분에 새로운 기회에 도전할 수 있었죠."
Karen이 현재 직무에 지원하도록 권해 준 것은 상급 매니저들이었습니다. "교육 매니저가 제게 맞는 역할인지 확신이 서지 않았는데, 매니저들은 저의 역량을 알아보고 적임자라고 격려해 주었어요." 이와 같은 인정은 직업적 영역을 넘어 개인적 차원에서도 Karen에게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저 자신도 몰랐던 저의 가치를 다른 누군가가 알아본다는 것은 매우 힘이 되는 강렬한 경험이에요."
이곳에서는 소속감을 느낄 기회가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습니다.
Roberto, 매니저, Apple 지원 BPR 팀
Apple에 입사하기 위해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에 가족과 함께 코크로 이주한 Roberto는 이 결정이 자신의 커리어 여정에서 아주 중요한 순간이 되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곳은 자기 자신을 증명해 보일 수 있는 곳이에요. 여기에 와서 커리어를 다른 방향으로 전환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거든요."
현재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BPR) 팀의 매니저로 근무 중인 Roberto는 직업적인 성장의 상당 부분이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 덕분에 가능했다고 말합니다."모두가 기꺼이 도움을 주려고 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가가서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요. 코크만의 특별한 분위기인데, 이게 저의 성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Roberto는 문화적으로 과소대표된 공동체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직원 주도 그룹인 Diversity Network Association(DNA)을 통해서도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Women@Apple DNA의 지원군이에요. 딸이 넷이 있거든요. 여성 문제에 관심이 많아서 이 단체가 제게는 무척 소중합니다."
Roberto는 Apple 코크의 동료 직원들과 친해지면서 좋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Roberto는 자신뿐 아니라 누구나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곳에서는 소속감을 느낄 기회가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건 사람이니까요."
"코크 캠퍼스는 단순한 직장이 아니라 하나의 공동체입니다. 우리는 매일같이 Apple의 공통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합니다."
Apple 코크를 소개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편의 시설 외에도 자신의 공동체에 기여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가득한 다양성이 빛나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코크 캠퍼스 곳곳에는 4개의 Caffè Macs와 에스프레소 바가 편리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잠시 들러서 갓 구운 스콘이나 페이스트리로 아침식사를 하거나,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포장해 가면 좋겠죠. 팀원들과 함께 점심이나 커피도 이곳에서 즐겨 보세요.
Apple 코크에는 유산소, 스트레칭, 웨이트 트레이닝 공간을 갖춘 헬스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농구장과 PT 시스템, 그리고 요가, 줌바, 복싱, 필라테스와 같은 단체 피트니스 수업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NA(Diversity Network Associations)는 Apple 전반에 걸친 글로벌 공동체를 축하하는 것에 뿌리를 둔 자발적 단체입니다. DNA에서는 모든 팀원이 존중과 포용에 바탕을 둔 참여를 통해 소속감을 키워나갑니다.
Apple DNA에 대해 알아보기
코크의 수많은 직원이 Apple의 직원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정원 가꾸기 등의 자원봉사에 참여합니다.
캠퍼스에 상주하는 의료진, 치과의, 안경사, 영양사를 비롯한 건강 관련 편의 서비스의 혜택을 누려 보세요.
전 세계의 Apple의 모든 기업 시설과 마찬가지로, Apple 코크의 시설은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있으며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코크 캠퍼스에는 200여 개의 태양열 패널 또한 설치되어 있으며, 지붕에서 집수한 빗물을 화장실 용수로 사용하죠.
Apple의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에 대해 알아보기